본문 바로가기

교회

가정과 신앙의 회복을 위한 “가정예배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작성자 순복음부천교회 작성일등록일 2021-04-07 조회조회수 5회  NO. 159

본문

가정과 신앙의 회복을 위한 가정예배

-가정예배는 건강한 가정을 위한 하나님의 뜻

 

 

 

 

코로나19로 인해 공예배가 있는 날과 그렇지 않은 일상의 구분이 모호해졌다. 가족들의 영적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가장은 가족들이 하나님 말씀을 이끌고 주님께 예배하도록 인도해야 할 책임을 그 어느 때보다 더 분명해졌다.

이런 상황을 놓고 기도 중인 순복음부천교회와 정원일 담임목사는 사순절을 기점으로 하여 가정예배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다. 이에 따라 먼저 각 가정에 가족 구성원의 동의를 구하고 가정예배에 대한 결심과 실행에 옮길 것을 당부했다. 그 결과 각 교구에서 몇몇 가정이 결심을 다짐하였고, 지금은 재직들이 중심이 되어 가정예배가 정착단계에 이르렀다.

예배 순서지는 일반용과 어린이용이 있으며 일반용은 청소년 이상의 가족이, 어린이용은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예배할 수 있도록 부교역자들에 의해 제작되어 매주 주일예배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제공되고 있다.

특별한 것은 가장의 인도하에 예배드리는 중에 말씀을 듣고 각자가 삶을 나누는 시간을 두어 그 나눔을 통하여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진다는 점이다. 평소에 대화가 부족한 점을 나눔을 통해 채우게 되기도 하지만 가족들의 삶의 고충을 이해하고 서로 협력하여 극복해 나가는 바람직한 현상, 즉 가정이 바로 세워져 나간다는 현상을 주목하게 된다. 그동안 공예배에 수동적으로 참여하던 성도들의 가정에 가정예배를 통해 삶의 변화를 가져다주는 경험을 하고 있으리라 믿는다.

가정예배는 예배일지를 작성되어 교구장에게 폰카로 촬영하여 보내져서 교구장은 이 소통을 통해 가정을 위해 중보기도를 하고 있다. 데이비드 머리는 가정예배는 건강한 가정을 위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했다. 온 가족이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 성경적 세계관을 확립하고 영적 자녀로 신실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간다면 이보다 더 복된 일이 없을 것이다.

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는 말씀처럼 모든 가정이 가정예배를 통하여 영적으로 잘 되고 범사에 잘되고 강건한 가정이 되기를 간구한다.

오경호 집사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QUICK MENU


회사명 : 순복음부천교회   |   주소 : 경기도 부천시 원미로 164번길 15 (원미동,순복음부천교회)   |   대표: 차군규

Copyright © 순복음부천교회 All Rights Reserved. ADMIN